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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엔비디아, 모든 RTX 시리즈에 적용되는 DLSS 3.5 업데이트

by laredoute 2023. 9.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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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의 DLSS 3.5는 Tensor Cores가 장착된 GeForce RTX GPU에서 작동하는 AI 렌더링 기술의 세트로, 더 빠른 프레임 속도, 더 나은 이미지 품질 및 뛰어난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DLSS에는 이제 Super Resolution 및 DLAA(모든 RTX GPU에서 사용 가능), Frame Generation(RTX 40 시리즈 GPU), Ray Reconstruction(모든 RTX GPU에서 사용 가능)이 포함됩니다.

DLSS 3.5

 DLSS 3.5는 Ray Reconstruction이라는 새로운 AI 기술을 도입하여 레이 트레이싱의 품질을 개선합니다. 이 기술은 NVIDIA 슈퍼컴퓨터에서 훈련된 AI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샘플링된 광선 사이에 더 높은 품질의 픽셀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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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n Wake 2, Cyberpunk 2077, Cyberpunk 2077: Phantom Liberty, Portal with RTX 등의 게임과 창작 앱에서 DLSS 3.5가 이번 가을에 출시됩니다. 또한 NVIDIA DLSS 3의 AI 기반 성능 가속이 이번 가을의 가장 큰 게임들, 예를 들어 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I, PAYDAY 3, Fortnite 등에 적용됩니다.

 

DLSS 3.5는 AI를 사용하여 레이 트레이싱 장면에 대해 더 고품질의 픽셀을 생성함으로써 아티팩트를 줄이고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는 NVIDIA의 DLSS 기술의 업그레이드입니다. DLSS 3.5는 수백만 개의 고품질 이미지로부터 학습하여 더 정확한 픽셀을 생성하는 AI 기반의 디노이징 알고리즘인 Ray Reconstruction을 도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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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 Reconstruction은 AI를 사용하여 레이 트레이싱 장면에 대해 더 고품질의 픽셀을 생성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실제 세계에서 빛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시뮬레이션하는 기법으로, 현실적인 그림자, 반사, 그리고 전역 조명을 만듭니다. 그러나, 레이 트레이싱은 계산적으로 많은 처리력을 필요로 하며, 그래픽 카드에서 엄청난 처리력을 요구합니다. 이것이 NVIDIA가 DLSS를 도입한 이유인데, 이것은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저해상도 이미지를 최소한의 품질 손실로 고해상도로 업스케일링합니다. DLSS 3.5는 이것을 한 단계 더 나아가서 AI를 사용하여 레이 트레이싱 장면에서 빠진 또는 잡음이 있는 픽셀을 재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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